Tmon Biz Market

티몬 비즈 마켓

이용약관/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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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비즈 마켓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목적)
  • 이 약관은 (주)티몬 및 제휴사 등(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함)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제2조에 정함)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PC 통신,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앱,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 2조(용어의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란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일정한 시설을 이용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를 포함.)과 같은 “상품 등”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tmon.co.kr 등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앱 등을 모두 포함)을 의미합니다.
    • 2. 판매자: 상품 또는 서비스의 원활한 판매를 위하여 “회사”로부터 판매대행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단, 오픈마켓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및 거래(정보)에 대해 직접적인 책임을 지는 자를 말합니다.
    • 3.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 4.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5.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6. 티켓: 상품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 등"이라 함)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교환권을 말합니다.
    • 7. 적립금: "회사"가 "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배송지연보상 등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 8. 캐시: "회원"이 "회사" 또는 "회사"의 제휴사를 통하여 구매(등록) 또는 충전하거나 “회사”로부터 지급된 것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를 의미하며, "회원"은 캐시를 "사이트"에서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9.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10. 구매할인쿠폰: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때 쿠폰에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구매가격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온라인/모바일/오프라인 쿠폰을 말하며, 즉시할인쿠폰, 딜 전용쿠폰, 장바구니쿠폰을 통칭합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구매할인쿠폰 적용에 따른 할인된 상품가격으로 판매를 대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의 동의가 없는 경우 당해 거래는 취소 처리됩니다.
    • 11. 즉시할인쿠폰: 회사가 판매 대행하는 판매자의 개별 상품에 대한 게시 화면에서 즉시 적용됨으로써 즉시할인쿠폰이 적용된 할인액 및 할인 후 상품금액으로 구매회원이 주문할 수 있도록 하는 회사 전용의 온라인/모바일/오프라인 쿠폰을 말합니다.
    • 12. 딜 전용쿠폰: 회사가 판매 대행하는 판매자의 개별 상품을 회원이 주문할 때 쿠폰에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상품 판매가격을 할인하여 주문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온라인/모바일/오프라인 쿠폰을 말합니다.
    • 13. 장바구니쿠폰: 회사가 판매 대행하는 판매자들의 여러 상품을 회원이 묶음으로 주문할 때 쿠폰에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상품 판매가격을 할인(쿠폰 적용에 따른 할인액을 쿠폰적용 대상 상품별 할인 전 가액의 비율로 안분한 가액을 해당 상품별 할인액으로 함)하여 주문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온라인/모바일/오프라인 쿠폰을 말합니다.
    • 14. 오픈마켓 서비스: 회사가 “인터넷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하며,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업자로서 회사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및 거래(정보)에 대하여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15. 선물하기 서비스: 회원이 “사이트”내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수신자를 지정하여 상품을 선물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16. 수신자: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하여 선물 받은 자를 말합니다. 수신자는 회원가입을 한 후, 선물 받은 상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②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영업소 소재지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 내 공지사항 란에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 ④ 전 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⑥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의 성질에 따라 다음 "서비스" 이용시 특칙 규정이 관련조항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특칙 규정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이 약관의 각 조건이 적용될 수 있는 사항인 경우 이 약관이 공통적 또는 보충적으로 적용됩니다.
    • - 제19조의 1(배송 상품의 티켓사용)
    • - 제19조의 2(모바일 상품권 등의 사용)
    • - 제20조의 1(문화상품 및 여행상품 등에서의 환불 특칙)
    • - 제20조의 2(상품에서의 환불 특칙)
    • - 제21조(오픈마켓 서비스 이용)
    • - 제21조의 1(오픈마켓 결제대금보호서비스)
    • - 제21조의 2(오픈마켓 배송 및 거래완료)
    • - 제21조의 3(오픈마켓 청약철회 등)
    • - 제21조의 4(오픈마켓 금지행위)
    • - 제21조의 5(오픈마켓 분쟁조정)
    • - 제21조의 6(오픈마켓 회사의 면책)
    • - 제22조의 2(선물하기 서비스에서의 환불특칙)
제 4조(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 "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5조(이용계약의 성립)
  • ① 이용계약은 "회원"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 ②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6조(이용신청 및 승낙)
  •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회사"는 전 항에 따른 이용신청 시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회원"의 실명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2. 이미 가입된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등의 정보가 동일한 경우
    •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기입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4.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 5.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6.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단, “회사”가 승인한 범위 내에서의 서비스 이용은 예외로 함)
    • 7. 이전에 동일∙유사한 아이디 또는 다른 아이디를 통하여 부정한 사용을 한 이력이 있거나 의심되는 경우
    • 8.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9.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만, 이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0.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11.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④ "회원"은 가입신청 시 작성한 이용신청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7조(서비스 이용시간)
  •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제 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④ "회원"이 전 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조(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7.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8. 상품 거래를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관계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구매의사 없는 반복적인 구매행위
    • 9.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적립금 또는 쿠폰 등 혜택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 10. 오프라인이나 다른 사이트에서 발생한 구매에 대해 적립금 등 혜택을 부당하게 확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가 발생하는 것처럼 가장하여 구매주문을 하는 행위
    • 11. "회원"의 의무 불이행
    • 12.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당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③ "회사"는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 사업자임을 "사이트" 상에 명기하며, 해당 상품에 대한 CS업무를 직접 수행합니다.
제 11조(구매신청)
  • ① "회원"은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1.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 ②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 12조(계약의 성립)
  • ① "회사"는 제11조와 같은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신청을 승낙한 이후 해당 사실을 확인한 경우 구매신청에 대한 승낙을 취소하거나 “상품 등”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또는 품절, 정보오기재 등의 사유로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의 제공이 불가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사후 통지하고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여야 함)
    • 4. 타인의 아이디, 명의 또는 결제 수단을 도용하여 구매 신청하는 경우
    • 5. 영리적 목적(재판매 목적 등)으로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또는 "상품 등"을 대량 구매 또는 반복 구매하는 등 구매신청 정황 상 영리적 목적(재판매 목적 등)으로 구매하였음이 의심되는 경우(단, 회사가 허용한 경우 예외로 함)
    • 6. 자가소비 목적이 없음에도 대량구매 또는 반복구매를 통하여 다른 이용자의 구매기회를 박탈하는 경우(단, 회사가 허용한 경우 예외로 함)
    • 7. 상품의 구매와 반품을 무분별하게 반복할 경우
    • 8.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할인쿠폰, 이벤트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한 경우
    • 9.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10.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1개 또는 복수의 ID로 “회사”의 결제수단 또는 “회사”의 혜택 등을 악용하고자 하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② "회사"의 승낙이 제18조 제1항에 따른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3조(구매할인쿠폰)
  • ① “구매할인쿠폰”은 “회원”에게 유상 또는 무상으로 발행되는 것으로 "회사"는 "회원"이 "구매할인쿠폰"을 "사이트"에서 "티켓" 또는 "상품 등"의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도록 그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구매가 할인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구매할인쿠폰"의 종류 또는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구매할인쿠폰"의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구매할인쿠폰" 및/또는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 ③ "구매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구매할인쿠폰"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 ④ "회원"은 "구매할인쿠폰"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이 "구매할인쿠폰" 사용 후 구매 취소 또는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이 기 사용한 "구매할인쿠폰"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구매할인쿠폰"을 복구하여 지급합니다. 다만, 결제한 금액에 대한 부분 환불 시에는 “회원”이 사용한 “구매할인쿠폰” 가액을 공제한 금액(이하 “잔액”이라 함.)후 반환하며, “잔액”이 남아있지 아니한 경우에는 “구매할인쿠폰”이 복구되지 않습니다.
  • ⑥ "회사"의 미사용 티켓 환불 정책에 따르는 경우에는 미사용 티켓 환불금액에서 이미 사용한 "구매할인쿠폰" 가액을 공제한 금액(이하 "잔액"이라 함)을 "회원"에게 “회사”가 별도 안내하는 방법으로 반환하며, "잔액"이 남아 있지 않은 경우에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⑦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구매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구매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구매할인쿠폰"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구매할인쿠폰"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⑧ "회원" 탈퇴 시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구매할인쿠폰" 중 미사용한 "구매할인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구매할인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 ⑨ “판매자”가 판매된 상품에 대한 구매할인쿠폰의 적용을 동의하지 않는 의사표시를 하는 경우, 해당 판매 건은 취소되며, “회원”이 결제한 금액은 “회원”에게 환불됩니다.
제 14조(대금 결제)
  • ①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구매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 ②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③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구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구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 또는 환불 보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원”이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와 “회사”가 합의로 정한 상품금액, 상품에 적용된 구매할인쿠폰에 따른 판매가 할인액,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이를 구매하는 상품의 실구매액이라 함)이며 “회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 15조(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 ① "회원"은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을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일부의 경우 다수를 결합하여 결제 가능)
    • 1. 신용카드 등
    • 2. 선불카드
    • 3. 적립금
    • 4. 캐시
    • 5. 휴대폰 결제
    • 6. 실시간 계좌이체
    • 7. 가상 계좌(단 "회사" 정책에 따라 이용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8.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 ② "회사"는 "회원"의 대금 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적립금)
  •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배송지연보상 등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적립금”을 "사이트"에서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적립금”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적립금”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적립금”의 사용한도는 제17조 제2항에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 ③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지급되는 속성에 따라 상이하며, 마케팅 기타 프로모션 등을 통하여 지급되거나 사전특약(사전 안내 포함)이 있는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각각 별도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 ④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적립금”은 순차적으로 소멸되며, “적립금”의 사용은 1) 유효기간 종료일이 먼저 도래하는 순서, 2) 유효기간이 동일한 경우 적립일자가 빠른 순서, 3) 유효기간이 동일한 “적립금”과 “캐시”가 있는 경우, “적립금”의 순서로 순차적으로 사용됩니다.
  • ⑤ “적립금”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적립금”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 ⑥ "회원"은 “적립금”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 ⑦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본 약관에 위배되는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수할 수 있으며,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⑧ "회원" 탈퇴 시 전환/적립된 “적립금” 중 미사용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 17조(캐시)
  • ① “캐시”는 "회원"이 "회사" 또는 "회사"의 제휴사(단, 제휴사를 통한 충전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를 통하여 구매(등록) 또는 “회사”의 충전서비스를 통하여 충전하거나 별도 사유에 따라 지급된 것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를 의미하며, "회원"은 “캐시”를 "사이트"에서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② “적립금”과 “캐시”를 합산한 “회사”의 사이버 화폐 1회 사용한도 및 “캐시”의 1회 충전 한도(이하 총칭하여 “한도”라 합니다)는 전자금융거래법령에 따라 무기명식 50만원, 기명식 20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단, 기명식의 경우 “회사”가 적절한 본인인증 수단 및 절차를 사전 고지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 ③ 본 조 제2항에 따른 충전 한도는 관계 법령의 제/개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회원”이 개인 신용카드로 충전할 수 있는 이용한도는 1인당 월 최대 100만원(캐시와 모바일상품권 금액을 합하여 산정)입니다.단, 제휴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충전한도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④ 충전서비스를 통하여 충전된 “캐시”는 구매와 즉시 충전이 확정되며 충전 확정 이후의 환불은 “회사”의 별도 정책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 ⑤ “캐시”의 유효기간은 원칙적으로 등록/충전확정 후 1년입니다. 단, "회원"은 유효기간 내에는 유효기간의 연장을 요청할 수 있고, 요청을 받은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등록/충전확정일로부터 5년 범위 내에서 3개월 단위로 유효기간을 연장합니다.
  • ⑥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 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이상 "회원"에게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여부와 방법 등을 이메일 또는 App-push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⑦ “캐시”의 사용은 유효기간 종료일이 먼저 도래하는 순서로 사용됩니다. 유효기간이 동일한 경우 등록(충전확정)일자가 빠른 순서대로 사용됩니다.
  • ⑧ "회원"은 “캐시”의 최종 등록/충전확정 시점에 기재된 금액의 60%이상(1만원 이하는 80%) 사용 시 그 잔액에 대하여 환급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의 정책에 의거하여 현금으로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캐시의 최종 등록/충전확정 시점에 기재된 금액의 60%이상 소진 목적으로 주문 후 취소를 반복하는 행위는 “사용”으로 산정하지 않으며, 본항이 적용되지 않는다.
  • ⑨ "회원"은 “캐시”를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 ⑩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캐시”를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캐시”를 사용하는 경우 “캐시”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수할 수 있으며, “캐시”를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⑪ “캐시”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회원"이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 또는 종료되는 경우 환불신청절차를 통하여 “회사” 정책에 따른 환불수수료 공제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제 18조(티켓전송)
  • ①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티켓"의 상세 내용을 SMS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발송합니다.
  • ② "티켓" 전송작업은 공휴일과 "회사"가 쉬는 날 및 처리과정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는 "사이트" 내 해당 콘텐츠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제 19조(O2O상품 서비스)
  • ① "회사"가 취급하는 "상품 등" 중 "회원"이 구매 후 "회사"의 제휴업체 또는 제휴업체가 지정하는 장소에서 본인 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O2O상품 서비스의 경우 구매 "회원"은 서비스 상품의 개별판매 조건에 명시된 유효 기간 내에 한해서만 O2O상품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유효기간 내에 O2O상품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한 경우 결제수단별로 ”회사”가 별도 안내하는 방법에 따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사이트"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사용정보 등)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O2O상품 서비스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O2O상품 서비스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으며, "회원"이 이를 위반하여 "회사"의 제휴업체 또는 제휴업체가 지정하는 장소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등의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에 "회사"에게 이의를 제기하지 못합니다.
  • ③ "회원"의 O2O상품 서비스 구매처리가 완료되었음을 안내하는 등 특정 서비스 이용권의 매매를 증명하기 위하여 발송된 이메일, 문자메세지 등을 소지하는 것만으로는 본 조 제1항의 본인 확인절차를 갈음할 수 없습니다.
제 19조의1(배송 상품의 티켓사용)
  • ① "회사"는 "티켓"이 서비스 이용이 아닌 상품의 구매를 내용으로 하는 경우, 상품의 배송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회원"이 상품을 구매한 날부터 빠른 시일 내에 상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한 배송방법, 배송비용,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 ③ "회사"와 "회원" 간에 상품의 인도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 ④ "회원"에게 배송이 완료된 시점부터 배송 상품의 소유권이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제 19조의2(모바일 상품권 등의 사용)
  • ① "회사"는 상기 제19조의 O2O상품 서비스와 구분하여, 구매한 "회원"이 소지 그 자체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자적 형태의 온라인·모바일 상품권 등(이하 "모바일 상품권"이라 하며 "회사"는 본 조가 적용되는 모바일 상품권이라는 점을 "회사"의 홈페이지 등에 명시합니다)을 제휴업체로부터 발행 받아 "회사"의 "사이트"에서 판매하며,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회원" 또는 구매한 "회원"으로부터 이전 받은자(이하 총칭하여 "모바일 상품권 이용자"라 함)는 "모바일 상품권"에서 지정하는 바에 따라 제휴업체 또는 제휴업체가 지정한 다른 업체에서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② "모바일 상품권 이용자"는 "회사" 홈페이지에 명시된 내용 및 "모바일 상품권"에 기재된 주의사항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③ 본 조에 따라 판매되는 "모바일 상품권"에 대해서는 본 약관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내용이 우선하는 것으로 합니다.
    • 1. "모바일 상품권 이용자"가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표준약관 제10073호) 제5조' 및 개정될 경우 그 개정약관에 따르며, "모바일 상품권 이용자"는 제휴업체에서 정한 바에 따라 1회(3개월) 이상 유효기간 연장을 제휴업체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 2. "모바일 상품권 이용자"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표준약관 제10073호) 제7조' 및 개정될 경우 그 개정약관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을 환불 받거나 일부 잔액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 3. 모바일 상품권의 표시사항,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등 그 밖의 모바일 상품권에 관한 내용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표준약관 제10073호)' 및 개정될 경우 그 개정약관의 각 해당 내용에 따르며, "모바일 상품권 이용자"는 언제든지 위 표준약관의 내용을 본 약관의 일부로 주장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티켓의 구매취소, 청약철회 등)
  • ① "회사"의 구매취소 및 청약철회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 ② "티켓"을 구매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전자우편 또는 SMS 통지 등을 받은 날) 또는 “상품 등(PIN 포함)”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청약 철회기간) 이내에 "회사"에 티켓 구매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 및 환불일 경우 이의 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 ④ "회원"은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그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 할 수 있습니다.
  • ⑤ 개별 "상품 등"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에 따른 구매취소 및 청약철회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구매취소 및 청약철회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 ⑥ 신용카드로 결제한 "회원"의 경우 구매 취소 시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예매 취소 수수료를 재승인 합니다. 이 경우 구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신용카드회사에 직접 문의하여야 합니다.
  • ⑦ 가상계좌로 결제한 "회원"의 경우 구매 익일 23 시 59 분 59 초까지 "상품 등"의 대금을 송금하지 않는 때에는 "회사"는 "회원"의 "티켓"을 구매 취소 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가상계좌 대금 송금 기간 연장이나 구매 취소 처리의 복구를 "회사"에게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⑧ 미성년자 또는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미성년자의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민법 상 미성년자의 법률행위 취소 규정에 따릅니다.
  • ⑨ "회원"이 타인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도용하는 등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부정한 방법으로 부당한 이익을 편취하였다고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티켓 구매를 취소처리 하거나 티켓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충분한 소명 자료를 제출할 때까지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⑩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0조의1(문화상품 및 여행상품 등에서의 환불 특칙)
  • ① 제20조 제2항에도 불구하고, 문화(전시, 체험 입장권 포함)상품 및 여행상품(숙박상품 포함)의 경우에는 예약 및 그에 따른 공연 및 여행서비스 준비 등의 특수한 사정이 있는 관계로 별도의 특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되며 개별판매 조건에 명시된 유효기간 및 조건에 한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며, 별도의 취소/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회원"은 "사이트"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사용정보 등)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 ② "회원"이 "사이트"에서 상시 판매하는 숙박상품을 일반예약(객실 미확정 상품)하여 구매하는 경우 대금결제는 예약과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만일, 일반예약 상품의 잔여객실이 없을 경우 결제가 취소되므로 "회원"에게 별도의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일반예약 상품의 결제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명시된 별도의 특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③ "회원"은 공연, 전시, 체험 입장권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으며(단, “회사”가 승인한 경우 예외로 함), 필요 시 본인확인절차를 통해 구매자와 사용자의 일치 여부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이를 위반하여 "회사"의 제휴업체 또는 제휴업체가 지정한 장소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등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④ "회원"의 공연 및 전시, 체험 입장권의 구매처리가 완료되었음을 안내하는 등 특정 서비스 이용권의 매매를 증명하기 위하여 발송된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을 소지하는 것만으로 본인 확인절차를 갈음할 수 없습니다.
  • ⑤ “회사”는 판매 및 판매된 티켓의 취소가능기한을 개별적인 상품 또는 용역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즉, 판매 및 판매된 티켓의 취소가능기한은 제휴업체 및 전시장, 공연장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은 개별판매 조건에 명시된 티켓의 취소가능기한까지 취소 절차를 취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상에서 취소나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제 21조(오픈마켓 서비스 이용)
  • ① “회사”는 “오픈마켓 서비스”에 대하여,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 ② 구매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이용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③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구매자의 분쟁해결 과정 시 불성실 등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④ 구매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⑤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일 구매자에게 서비스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⑥ 구매자는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판매자” 등으로부터 상품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상품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구매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 21조의1(오픈마켓 결제대금보호서비스)
  • ① “결제대금보호서비스”라 함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자가 대금을 결제하는 경우에,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해당 상품을 받았다면 회사는 미리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후 해당 “판매자”에게 대금을 정산해주고,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받지 못했거나, 받았더라도 “판매자”에게 반품한 후 환불을 요청했을 때에는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을 “회사”가 구매자에게 환불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②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결제대금보호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서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의무를 대행하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구매자에게 “결제대금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결제대금보호서비스”에 대한 개별약관 및 이용조건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의2(오픈마켓 배송 및 거래완료)
  •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이 확인 된 날의 다음날을 기산일로 하여 상품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이하 “배송완료일”이라 합니다)을 말합니다. 또한, 공휴일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면 그 해당 기간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구매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 ③ 구매자는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이 되는 날까지 반품 및 교환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기간이 지나면,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④ “회사”는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 합니다.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 ⑤ “회사”는 구매자가 정해진 기간 내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보관 중인 결제대금 중 “판매자”에게 정산하여야 할 금액을 “판매자”와 “회사” 간 정해진 방법으로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 ⑥ 구매자는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상품구매대금의 환불, 상품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 21조의3(오픈마켓 청약철회 등)
  • ①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 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 ② 구매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제20조의2 제2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지체 없이 통보하며, 구매자는 제1항에 따라 교환신청 시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 ④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 ⑤ 구매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가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⑥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자로부터 주문취소의 요청을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보호서비스”를 이용 중인 결제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그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구매자에게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해줄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이 제20조의2 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⑧ “회사”는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일정기간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구매자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고,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 ⑨ “회사”는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취소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해당 신용카드 결제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아니합니다.
  • ⑩ 구매자가 상품준비 중 상태에서 해당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 해당 주문 및 결제는 즉시 취소처리 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된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야 하며, 이 경우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왕복배송비)해야 합니다.
제 21조의4(오픈마켓 금지행위)
  • ① “판매자”와 구매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 ②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판매상품에 구매의사를 표시하여서는 아니 되고, “판매자”의 상품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21조의5(오픈마켓 분쟁조정)
  • ①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구매자 상호 간 또는 구매자와 제3자 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해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 ②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를 통하여 분쟁을 조정할 때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분쟁의 조정에 임해야 합니다.
  • ③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의 조정에 구매자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제 21조의6(오픈마켓 회사의 면책)
  •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반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수행되어야 하며, “회사”는 거래진행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 시 스스로 책임을 지게 됩니다.
  • ③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사이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 ④ “회사”는 구매자 스스로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선물 상품의 공급)
  • ① 회사는 수신자가 선물 상품의 배송지를 입력한 후 신속하게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수신자가 입력한 배송지 주소가 제주/도서 산간지역인 경우에는 배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선물 상품을 구매한 회원이 선물 상품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③ 회사는 수신자에게 선물 상품의 종류, 수단별 배송 기간, 티켓의 유효기간 등의 정보를 명시하여 별도로 안내합니다.
제 22조의 1(선물 상품의 취소 및 교환)
  • ① 구매자인 회원이 회사의 시스템을 통하여 선물 상품 메시지를 발신한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수신자가 배송지 정보를 미기입한 경우(단, 티켓 등의 배송 외 상품은 수신자가 7일 이내에 수령을 하지 않거나 거부한 경우) 구매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② 구매자인 회원이 회사의 시스템을 통하여 만 14세 미만인 수신자에게 선물 상품 메시지를 보낸 경우, 수신자의 회원가입이 불가능하여 선물 상품의 수령이 불가능합니다.
  • ③ 수신자가 선물 배송지 정보를 입력한 후 취소 및 교환을 요청하고자거나 티켓 등의 배송 외 상품을 수령한 후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구매자를 통하여 회사의 시스템상에서 별도 요청을 해야합니다. 단, 제품하자 또는 오배송, 상품 이용 불가 등 판매자의 책임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수신자가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직접 취소 및 교환요청이 가능합니다.
제 22조의 2(선물하기 서비스에서의 환불특칙)
    제22조의 1에서 정한 사유에 따라 선물 상품의 주문이 취소되는 경우 해당 상품에 대한 환불은 수신자가 아닌 구매자에게 이루어집니다.
제 23조(정보의 제공)
  •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예: 관련 규정/정책의 변경 등)에 대해서는 "회원"의 수신거부의사와 무관하게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정보의 제공 이외에도 "회원"이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 시 또는 구매신청 완료 후 기입한 회원정보에 대한 개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예: 관련 규정/정책의 변경 등)에 대해서는 "회원"의 수신거부의사와 무관하게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정보의 제공 이외에도 "회원"이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 시 또는 구매신청 완료 후 기입한 회원정보에 대한 개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게시물의 관리)
  • ①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심한 모욕을 주는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3.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거나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 7.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일 경우
    • 8. 허위의 사실을 마치 진실인 것처럼 기재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사실관계 확인 요청에 2회 이상 불응한 경우
    •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10. 기타 이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②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③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조정, 판결, 민사, 형사 불문) 귀책사유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 ④ "회원" 탈퇴 이후에는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회원"이 탈퇴이전에 작성한 게시물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며, "회원"은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 또는 게시 중단 등을 원할 경우 "회원" 탈퇴이전에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⑤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게시중단 및 삭제처리 시, 지급된 리뷰 적립금 등 모든 혜택은 회수 처리 될 수 있습니다.
제 26조(게시물의 저작권 및 배타적 이용허락)
  • ①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 ② "회원"은 "회사"에게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license)를 부여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검색노출, 판촉, 홍보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의 일부를 수정, 복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제 27조(이용제한 등)
  •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상품 등"의 대금결제,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3.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5. "회원"이 "사이트"를 통하여 "티켓"을 구입한 후 이를 다시 "회사"에 환불처리를 요청한 후 이를 마치 환불하지 않은 듯한 태도를 보이며 제휴업체에서 "상품 등"을 받는 행위 또는 "티켓"을 사용하고도 마치 사용하지 않은 듯한 태도를 보이며 "회사"에 환불을 요구하는 행위 등을 하는 경우
    • 6. "회원"이 "티켓"을 구매한 경우 발송되는 문자를 임의로 조작하여 재사용하거나 유사업체에 사용한 경우
    • 7. "회원"이 "티켓" 구매 시 결제 정보를 임의로 조작하여 정상가격보다 못 미치는 금액을 결제한 경우
    • 8. “회원”이 1개 또는 복수의 ID로 결제수단, 접근매체 또는 기타 “회사”가 제공한 혜택 등을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고자 하는 경우
    • 9. “회사”의 “판매자”(직원, 혈연 포함)이거나 타 사이트에서 “판매자” 지위에 해당하는 “회원”이 “회사”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여신전문금융업법에 위배되는 자금융통 또는 영리적 목적(재 판매 목적 등)의 구매 정황이 확인된 경우
    • 10. “회사”의 고객응대직원에 대한 폭언 및 욕설 등 산업안전보건법상 고객응대근로자 보호조치에 위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단, 환불 처리가 필요한 경우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하되, “회원”이 부당하게 취한 이득 또는 혜택은 회수되거나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이를 반환하여야 합니다.
  • ③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29조 제2항 제2호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라 "서비스" 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대한민국 내 제반 법령을 위반한 것으로 의심이 되는 경우 "회원"에게 통지 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수사기관을 통하여 사실관계를 규명할 수 있습니다.
제 28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이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29조(이용계약의 해지 및 종료)
  • ① 회원의 해지
    • 1.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 탭을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2. 전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의 해지
      •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해당 "회원"에 대한 정보의 보유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 가. 제6조 제3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나.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다. "회사"가 판매하는 "상품 등"에 대해 확인되지 않는 사실로 불신을 조장하는 행위를 한 경우
        • 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마. 제12조 제1항 및/또는 제21조의4, 제27조 제1항, 제2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사실이 확인되고, 이에 대한 소명자료를 요청했으나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이를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또는 소명자료 요청이 불가한 경우
        • 바.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2.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 ③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기타 혜택 등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는 제27조 제2항을 준용합니다.
    • ④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0조(저작권 등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31조(개인정보보호)
  •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1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사"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단, 열람 및 오류 정정의 절차는 "회사"가 정한 바에 따릅니다.
  •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32조(기록 보존)
  •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음 각 호에 대한 기록은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1. 이용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2. 대금결제 및 "티켓" 사용에 관한 기록(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등 거래의 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에 한함)
    •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② "회사"는 "회원"이 "티켓"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해당 유효기간 동안 "티켓" 사용에 관련된 정보를 보존합니다.
제 33조(면책 조항)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4조(분쟁 해결)
  •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35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 ②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23년 7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